로고

서울교통公, 청렴·안전·환경 협의체 참여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과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 등 공동 노력 다짐

변완영 | 기사입력 2024/09/02 [13:57]

서울교통公, 청렴·안전·환경 협의체 참여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과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 등 공동 노력 다짐

변완영 | 입력 : 2024/09/02 [13:57]

▲ 서울교통공사 등 공공기관 협의체들이 지난달 30일 에너지공단 서울지역본부에서 청렴·안전·환경 공동실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 국토교통뉴스


[국토교통뉴스=변완영 기자] 서울교통공사는 지난달 30일에 열린 청렴하고 안전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한 “서울지역 공공기관 청렴·안전·환경 협의체”공동 선언행사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동 선언 행사는 2020년 9월 서울지역 4개 공공기관(한국에너지공단, 한국전기안전공사, 서울주택도시공사, 서울에너지공사)이 반부패·청렴 공동실천을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이다. 올해부터는 공사도 이에 동참하여 공공기관 협의체 참여 기관은 5개 기관으로 확장됐다.

 

공사는 서울지역 4개 공공기관과 함께 ▲ 청렴·안전·환경 업무 협조체계 구축 및 운영 협력 ▲ 청렴문화 정착, 윤리경영 확립을 위한 공동실천 협력 ▲ 부패방지를 위한 교육·회의·워크숍 등 개최 ▲ 탄소중립 실현, 지역에너지 효율 향상 및 절약 활동 협력 ▲ 기타 사회공헌활동·재난안전 예방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청탁금지법 교육이 진행되어 참석자들이 최신 법령 개정 사항에 대한 이해도를 한층 높일 수 있었다. 기관별 청렴·안전·환경경영 우수사례를 공유해 타 기관으로의 전파·확산을 촉진하기도 했다.

 

김성렬 서울교통공사 선임본부장은 “서울지역 공공기관 협의체를 통하여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과 지역사회 안전 강화 등을 위하여 적극 활동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