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해양환경공단, 해양수산 '안전보건 실무협의회' 개최

안전보건관리 13개 분야‧166개 항목에 대한 우수사례 발표 및 질의응답

변완영 | 기사입력 2024/09/09 [17:15]

해양환경공단, 해양수산 '안전보건 실무협의회' 개최

안전보건관리 13개 분야‧166개 항목에 대한 우수사례 발표 및 질의응답

변완영 | 입력 : 2024/09/09 [17:15]

▲ 해양환경공단은 지난 6일 공단 본사에서 ‘해양수산 공공기관 안전보건 실무협의회’의 제1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 국토교통뉴스


[국토교통뉴스=변완영 기자] 해양환경공단은 지난 6일 서울시 송파구 본사에서 ‘해양수산 공공기관 안전보건 실무협의회’의 제1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공단은 지난 7월 해양수산부 산하 공공기관 안전보건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실무협의회를 발족해 운영하고 있으며 이 날 첫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공단을 비롯해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한국수산자원공단, 한국어촌어항공단 등 4개 기관에서 참석했다. 

 

참석기관은 안전보건경영체계, 도급사업 안전관리, 중대재해 예방 등 안전보건관리 13개 분야, 166개 항목에 대한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또한, 기관 간 교차점검을 시행하고 안전보건 정보를 공유하는 등 협의회 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

 

강용석 이사장은 “국민 모두에게 신뢰받는 해양환경공단이 될 수 있도록 공공기관 간 안전보건 업무 협력체계를 강화해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해양환경공단, 안전보건 실무협의회, 중대재해예방. 강용석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