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울시의회 후반기 상임위원장 11명 선출

최호정 의장과 상임위원장들, “시민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의회 약속”

변완영 | 기사입력 2024/07/29 [17:24]

서울시의회 후반기 상임위원장 11명 선출

최호정 의장과 상임위원장들, “시민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의회 약속”

변완영 | 입력 : 2024/07/29 [17:24]

▲ 서울시의회가 29일 11대 후반기 상임위원장 11명을 선출함으로써 원구성을 마무리지었다. (서울시의회 출입기자단 제공)  © 국토교통뉴스


[국토교통뉴스=변완영 기자] 서울특별시의회가 29일제325회 임시회 본회의를 열고 이숙자 운영위원장을 비롯한 상임위원장 11명을 선출했다. 

 

서울시의회는 상생과 협력의 의회를 바라는 시민의 의사를 존중, 의석 수 비율에 따라 다수당인 국민의힘 소속 의원이 상임위원장 중 8명, 제2교섭단체인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이 상임위원장 3명을 맡기로 한 합의에 따라 원만하게 후반기 원구성을 마쳤다.

 

신임 상임위원장은 ▲운영위원장 이숙자 의원(국, 서초2, 재선) ▲행정자치위원장 장태용 의원(국, 강동4, 초선) ▲기획경제위원장 임춘대 의원(국,, 송파3, 초선)▲환경수자원위원장 임만균 의원(민, 관악3, 재선)▲문화체육관광위원장 김  경(민, 강서1, 재선) ▲보건복지위원장 김영옥(국, 광진3, 초선) ▲도시안전건설위원장 강동길(민, 성북3, 재선) ▲주택공간위원장 김태수(국, 성북4, 초선) ▲도시계획균형위원장 김길영(국, 강남6, 초선) ▲교통위원장 이병윤(국, 동대문1, 초선) ▲교육위원장 박상혁(국, 서초1, 초선)등이다.

 

한편 시의회는 지난달 의장에 최호정 의원, 부의장에 이종환·김인제 의원을 선출한 바 있으며, 국민의힘은 이성배 의원, 더불어민주당은 성흠제 의원을 각각 교섭단체 대표의원으로 선출했다.

 

최호정 의장과 신임 위원장들은 “시민의 복리를 위하여 열심히 일하도록 하겠다”며 “서울시의회가 시민의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뒷받침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서울시의회 제11대 후반기 상임위원장들  © 국토교통뉴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