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해외 주요 11개국 여행사, ‘서울 뷰티관광’ 초청 답사:국토교통뉴스
로고

해외 주요 11개국 여행사, ‘서울 뷰티관광’ 초청 답사

뷰티 체험·한양도성 숲길 산책·명상 등 다채로운 서울 매력에 흠뻑

변완영 | 기사입력 2022/10/05 [09:18]

해외 주요 11개국 여행사, ‘서울 뷰티관광’ 초청 답사

뷰티 체험·한양도성 숲길 산책·명상 등 다채로운 서울 매력에 흠뻑

변완영 | 입력 : 2022/10/05 [09:18]

▲ 서울뷰티하우스 ‘북촌 휘겸재’에 방문한 팸투어 참가자들  © 국토교통뉴스


[국토교통뉴스=변완영 기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1일까지 11개국 해외 핵심여행사 관계자를 초청해  ‘서울 뷰티관광 팸투어’를 실시했다.

  

11개국 핵심여행사 관계자 16명이 참여한 이번 팸투어는 관광이 재개됨에 따라 서울의 우수한 뷰티 관광자원을 소개하고 고품격 상품개발 활동을 유도하여 글로벌 관광시장을 선점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팸투어는 지난 8월, 일본 및 동남아 국가 여행사 6개국 8개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서울 신규 관광자원 팸투어’가 참가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낸 것에 힘입어 참가 규모를 대폭 확대한 ‘서울 뷰티관광 팸투어’를 개최하게 됐다.

 

참가자들은 먼저 서울 뷰티 트래블위크에서 운영하는 북촌 휘겸재 ‘서울 뷰티하우스’에 방문해 사운드 테라피, 뷰티 라이브러리, 특별 사진전 등 다양한 공간을 둘러 보았으며, 국제 공인 허벌리스트와 함께 한양도성 숲길을 걸으며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서울관광플라자에서 진행된 ‘월드 웰니스관광페어 인 서울 2022’에 참가하여 크리스탈볼, 싱잉볼 등 다양한 악기의 소리를 들으며 명상하는 여유를 만끽했다. 특히 참가자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은 것은 여의도에 위치한 ‘더현대서울’이었다.

 

4박 5일간 진행된 답사의 마지막 일정으로 참가자들은 서울시 및 서울관광재단 관계자와의 간담회를 통해 이번 팸투어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김은미 서울관광재단 글로벌마케팅팀장은 “서울은 뷰티뿐 아니라 다양한 ‘서울라이프 체험’을 관광으로 연계한 신규 상품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해외 핵심여행사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더 많은 해외 관광객들이 서울을 찾아오게 만들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현주 서울시 관광산업과장은 “서울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기 위해 서울관광을 대표하는 주요 키워드인 ‘뷰티’를 테마로 한 팸투어를 개최하게 되었다”라며 “향후에도 해외 핵심여행사 대상 팸투어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다양한 매력을 가진 서울의 모습을 알리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