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서울관광재단, 제10회 UIA 아·태 총회 성료:국토교통뉴스
로고

서울관광재단, 제10회 UIA 아·태 총회 성료

13개국 학협회 비롯 54개 기관 200여명 참가…국제 학협회 미래방향 논의

국토교통뉴스 | 기사입력 2023/10/16 [18:27]

서울관광재단, 제10회 UIA 아·태 총회 성료

13개국 학협회 비롯 54개 기관 200여명 참가…국제 학협회 미래방향 논의

국토교통뉴스 | 입력 : 2023/10/16 [18:27]

 

▲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이사장이‘제10회 UIA 아·태 총회’ 개회를 선언하고 있다.  © 국토교통뉴스


[국토교통뉴스] 서울관광재단은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3일 동안 롯데호텔서울 및 서울시 일대에서 제10회 UIA 아태총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다양성과 형평성, 포용성(DEI)과 지속가능성(SDGs) 경향 및 실천사례”를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호주, 싱가포르, 대만 등 아·태 지역 이외에 벨기에, 독일, 그리스 등 13개국 31개 도시에 소재한 국제협회와 학회, 컨벤션뷰로 등 54개 기관 200여 명이 참가했다. 

 

3일간 개최된 제10회 UIA 아·태 총회는 양일간 전문가 강연 세션과 더불어 프리투어, 포스트투어, 문화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로 진행되어 참가자들에게 DEI(다양성, 형평성, 포용성)와 지속가능성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11일과 12일 이틀간 진행된 전문가 강연 세션에는 각 주제별 발표와 함께 참가자와의 상호소통을 위한 그룹별 토의를 진행해 DEI와 지속가능성에 대해 이해를 높였다.

 

행사장을 벗어나 서울 대표 관광지인 경복궁 방문하는 프리 투어와 서울 일대의 지속가능한 관광 사례를 직접 답사하는 포스트 투어를 운영하여 DEI와 지속가능성에 대해 몸소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밖에도 행사장 안에 오징어 게임 의상체험, 한글 이름쓰기, 부채꾸미기 등 K-콘텐츠 체험존을 상시 운영해 총회 기간 참가자들이 한국의 문화를 쉽게 접할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 UIA 아·태 총회는 서울시의회와 함께 개최한 ‘제1회 서울관광 국제 경쟁력 강화 심포지엄’과 함께 진행하여 익스피디아 셀린 워커호프 이사와 노가영 콘텐츠미디어 작가의 서울관광의 발전 방향에 대한 강연 및 패널토론이 진행됐다.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성황리에 마친 UIA 아·태 총회를 시작으로 서울은 앞으로도 국제컨벤션협회(ICCA) 총회 서울 유치 등 국제기구와의 협력을 통해 세계 최고의 MICE 도시 서울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이와같은 국제기구와의 협력을 기반으로 해외마케팅을 강화하여 국내 관광·MICE 산업 전반에 활기를 불어넣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국제협회연합(UIA·Union of International Association)은 시릴 리치(Cyril Ritchie)가 대표로 활동 중이며, 1907년에 설립된 국제기구로 국제협회 및 단체들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관련 정보를 수집·분석하고 국제회의 개최실적 등을 집계하는 기관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