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준오 의원, “ 재건축·재개발 신속추진 지원할 것”

서 의원, 주택공간위원회 부위원장 선임

국토교통뉴스 | 기사입력 2024/08/20 [14:57]

서준오 의원, “ 재건축·재개발 신속추진 지원할 것”

서 의원, 주택공간위원회 부위원장 선임

국토교통뉴스 | 입력 : 2024/08/20 [14:57]

▲ 주택공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임된 서준오 의원 모습     ©국토교통뉴스

 

[국토교통뉴스] 서울시의회 서준오 의원이 지난 19일 열린 제325회 임시회 폐회 중 제1차 주택공간위원회 회의에서 제11대 서울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 후반기 부위원장으로 선임됐다. 

 

주택공간위원회는 ▲ 주택실 ▲ 미래공간기획관 ▲ 디지털도시국 ▲ SH서울주택도시공사 ▲ 서울디지털재단의 소관업무를 관장한다. 서울시 정비사업의 활성화와 규제개선 등을 통한 주택공급 확대와 주택시장의 조기안정화, 서민주거안정을 위한 임대주택의 수요‧공급관리와 품질 향상, 거점개발을 통한 강남북 균형발전, 4차 산업혁명시대의 스마트 도시조성사업 등에 관한 정책과 조례를 다루는 핵심 위원회다. 

 

서준오 의원은 지역구인 노원구의 재건축·재개발의 기초를 마련하기 위해 전반기에 도시계획균형위원회에서 의정활동을 펼쳤으며, 노원구 지구단위계획 용역 예산 확보, 심의 통과 등의 성과를 이뤄냈다. 

 

그리고 노원구 재건축·재개발에 있어 필요한 정비계획 수립, 사업시행인가 등 이후 절차를 신속하게 추진하기 위해 주택공간위원회를 후반기에 활동할 상임위원회로 결정했다. 

 

부위원장으로 선출된 서준오 의원은 “시민의 삶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중요 업무 분야를 담당하는 만큼 책임감을 갖고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마지막으로 서 의원은 “특히 추진되고 있는 노원구 재건축·재개발이 신속하고 사업성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