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정부·경기도, 판교 ‘새싹기업’ 지원 나서:국토교통뉴스
로고

정부·경기도, 판교 ‘새싹기업’ 지원 나서

16일 새싹기업 투자교류회·생태계 조성 지원방안 등 논의

변완영 | 기사입력 2022/11/15 [12:30]

정부·경기도, 판교 ‘새싹기업’ 지원 나서

16일 새싹기업 투자교류회·생태계 조성 지원방안 등 논의

변완영 | 입력 : 2022/11/15 [12:30]

▲ 정부와 경기도가 판교 제1,2 밸리 ㄱ기업들을 지원한다.     ©국토교통뉴스

 

[국토교통뉴스=변완영 기자] 국토교통부와 경기도는 한국주택토지공사(LH)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함께 판교 테크노밸리 기업 지원과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16일 오후2시 판교 제2테크노밸리 LH 기업성장센터에서 판교 제1,2밸리 새싹기업 투자교류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금리 인상 등으로 사업여건이 어려운 상황에서 투자유치와 자금난 해소를 돕기 위해 판교 테크노밸리 내 새싹기업과 국내 투자자와의 교류 및 소통의 장을 제공하고 판교의 성공사례를 지방으로 확산하고자 하는 캠퍼스 혁신파크를 설명할 예정이다.

 

판교 테크노밸리는 판교 택지개발지구 내 특별계획구역으로 선도기업 입주공간이 조성됐다. 이후 대표 IT 기업들이 밀집된 신산업 중심지로 성장했으며, 테크노밸리와 연계하는 한편 창업 및 창업 후 성장기업 등 기업의 발전단계별 업무공간과 지원프로그램을 확충했다. 이와함께 문화·편의시설을 조성하기 위해 판교 제2테크노밸리를 국가지정 도시첨단산업단지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투자유치에 성공한 새싹기업 대표가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투자유치 전략 세미나를 시작으로, 새싹기업의 IR(Investor Relations) 발표, 1:1 투자상담회 및 네트워킹의 순서로 진행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 국토정책관·경기도 미래산업과장·LH 성남판교사업본부장·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클러스터혁신본부장과 판교 내 새싹기업 및 벤처투자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한편, 투자교류회와 함께 국토교통부 국토정책관 주재로 제2테크노밸리의 활성화 방안과 판교의 성공사례 확산 등에 대해 새싹기업의 목소리를 직접 듣기 위해 간담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간담회에서는 판교에 입주해있는 새싹기업을 통해 테크노밸리의 주요 장점과 개선 필요사항 등 의견을 수렴하고, 다른 지역에 기반을 둔 새싹기업에 대해서도 지원방안과 고려사항을 논의할 예정이다.

 

김정희 국토부 국토정책관은 “판교 제1,2테크노밸리 내 새싹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기업들이 역량을 발휘하고 성장해 나갈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기를 바란다”면서 “캠퍼스 혁신파크 등 판교와 같은 공간이 다른 지역에도 조성될 수 있도록 추진 중이며 새싹기업 활성화를 위한 생태계 조성을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판교 새싹기업, 투자교류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