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임만균 환수위원장, ‘2024 어린이환경페스타’ 참석

채널A·서울시의회, ‘미래세대와 함께하는 업사이클링 코리아’ 개최

변완영 | 기사입력 2024/10/10 [14:25]

임만균 환수위원장, ‘2024 어린이환경페스타’ 참석

채널A·서울시의회, ‘미래세대와 함께하는 업사이클링 코리아’ 개최

변완영 | 입력 : 2024/10/10 [14:25]

▲ 축사하고 있는 임만균 위원장  © 국토교통뉴스


[국토교통뉴스=변완영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이하 ‘환수위’) 임만균 위원장은 지난 8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서울광장에서 열린 ‘2024 어린이환경페스타’에 참석해 어린이들을 격려하고 체험 프로그램을 함께했다. 

 

채널A가 주최한 이 행사에서는 ‘미래세대와 함께하는 업사이클링 코리아’를 주제로 업사이클링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환경 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창의적인 재활용 방법을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됐다. 

 

미래세대인 어린이가 환경 문제 해결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돕는 행사로,업사이클린 제품 나눔 및 만들기, 친환경 플리마켓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과 어린이 환경교육, 자원순환 체험, 환경보호 캠페인 등 서울시, 공공기관 및 단체, 기업의 주제별 전시, 온 가족이 즐기는 환경음악회 등으로 구성했다.

  

어린이 뿐만 아니라 가족, 친구들과 함께 행사에 참여하여 공동체 내에서도 자원순환에 대해 고민하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가정과 지역 사회 내에서 지속가능한 생활 습관을 정착시키는 데 기여할 수 있다.

 

임만균 위원장은 축사에서 “환경을 보호하는 것은 미래세대를 위해 가장 중요한 과제이며 어린이들이 이 행사에 참여함으로써 창의적인 방법으로 자원을 아끼고 환경을 실천하는 방법을 배워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는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고, 어린이들이 더욱 건강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임만균, 환수위, 어린이환경폐스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