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옥재은 의원, ‘마을세무사’ 적극 홍보해야:국토교통뉴스
로고

옥재은 의원, ‘마을세무사’ 적극 홍보해야

마을세무사 이용 만족도는 높지만 실적이 없는 마을세무사 많아

변완영 | 기사입력 2024/02/29 [14:50]

옥재은 의원, ‘마을세무사’ 적극 홍보해야

마을세무사 이용 만족도는 높지만 실적이 없는 마을세무사 많아

변완영 | 입력 : 2024/02/29 [14:50]

▲ 옥재은 시의원이 서울시 재무국장에게 질의하고 있다.  © 국토교통뉴스


[국토교통뉴스=변완영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옥재은 의원이 지난 26일 서울시 재무국 업무보고에서 ‘마을세무사’ 사업에 대한 홍보 부족을 지적하며 이를 필요로 하는 시민들이 적시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알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마을세무사는 복잡한 세무행정에 대한 전문지식이 부족하거나 과세불복 관련 비용이 부담되는 시민들에게 마을단위로 지정된 세무사들이 무료로 세무상담과 권리구제를 지원해주는 제도다.

 

이용방법은 서울특별시 홈페이지의 ‘분야별정보’에서 ‘마을세무사 현황’에 공개되어 있는 전화로 무료 상담이 가능하며, ‘02-120’ 다산콜센터로 연결하여 마을세무사를 이용하고 싶다고 요청하면 번호를 안내받을 수 있다. 

 

하지만 많은 시민들이 이 같은 내용을 잘 알지 못해 이용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옥재은 의원은 지적하며, 서울시 재무국장(김진만)에게 효율적이고 적극적인 홍보를 계획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옥 의원은 “세무는 일반시민들에게는 어려운 분야다. 그렇기에 세무관련 공무원이 따로 있는 것이기도 하다”며, “일반시민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마을세무사는 매우 좋은 제도이기 때문에 정보의 불균형으로 인해 필요하나 이용하지 못하는 시민이 없도록 서울시의 적극적 홍보가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옥재은, 마을세무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