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기자가 뽑은 ‘우수 행감상’은 누구?:국토교통뉴스
로고

기자가 뽑은 ‘우수 행감상’은 누구?

시의회 출입기자단, ‘2023 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시상식’ 개최

변완영 | 기사입력 2023/12/01 [17:24]

기자가 뽑은 ‘우수 행감상’은 누구?

시의회 출입기자단, ‘2023 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시상식’ 개최

변완영 | 입력 : 2023/12/01 [17:24]

▲ 1일 서울시 의원회관 별관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3 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상패를 들고 있다. (서울시의회 출입기자단 제공)  © 국토교통뉴스


[국토교통뉴스=변완영 기자] 1일 서울시 의원회관 별관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3 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김지향 서울시의회 운영위원회 부의장은 “이번 행정감사때 의원분들이 쪽잠을 자면서 열심히 했다”며 “그래서 좋은 성과와 결과를 얻었고 우리 시의원분들 대부분이 과로에 시달릴 정도로 열심히 했다“고 소상 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행정감사때 특별히 느낀 점은 어느 해보다도 전문적인 식견이 유감없이 발휘된 점이 눈에 띄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의정에 대한 공부를 정말 많이 해야겠다고 다짐하는 계기가 됐다”고 언급했다.  

 

서울시의회 출입기자단을 대표해서 오영세 간사는 “오늘 상을 받으시는 열 한분의 의원님들은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 1000만 서울시민의 안전과 행복 그리고 수요자 중심의 서울교육을 위해 예리한 분석력과 통찰력으로 의정활동을 펼치신 분들로 각 상임위원회를 담당하고 있는 출입기자들이 추천해서 선정된 분들”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우리 서울특별시의회 출입기자들은 지금까지 서울시 중심의 취재 활동을 넘어 의회 중심의 취재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제11대 서울시의회가 '현장 속으로, 시민 곁으로'를 슬로건으로 표방하신 것처럼, 지역주민들이 서울시의회로 보내신 그 뜻을 순간순간 새기시며 더 멋진 의정활동을 펼치시길 기대한다”며 “우리 시의회 출입기자들도 110명 서울시의원의 의정활동을 정론직필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대표의원인 최호정 의원은 축사에서 “서울시의회 기자단께 감사드린다. 부지런히 취재해서 기사 실어주셔서 감사하다”며 “오늘 수상하게 되는 시의원 한분 한분이 모두 훌륭해서 상임위별로 수상 대상자를 선정에 공을 들인 것 같다” 고 피력했다.

 

봉양순 환경수자원 위원장은 축사에서 “이 상이 의미있는 이유는 기자분들이 그 누구보다도 예리하고 객관적으로 분석을 하기 때문”이라며 "무엇보다도 이번에 선정된 11명의 우리 동료의원들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기자분들이 주는 상인만큼 기쁘게 받고 활기차게 활동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조언했다.   

 

한편 이날 수상자는 ▲운영위 김지향 ▲행자위 옥재은 ▲기경위 최민규 ▲환수위 정준호 ▲문체위 문성호 ▲보건위 김경 ▲도안위 김용호 ▲주택공간위 강동길 ▲도계위 김용일 ▲교통위 이병윤 ▲교육위 이새날 등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행정감사, 서울시의회 출입기자단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