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IPA, 부패척결 다짐 특별교육 실시:국토교통뉴스
로고

IPA, 부패척결 다짐 특별교육 실시

이경규 사장을 비롯한 전 직원 교육 참석해 ‘반부패! 청렴한 IPA 만들기’ 다짐

국토교통뉴스 | 기사입력 2023/08/18 [16:42]

IPA, 부패척결 다짐 특별교육 실시

이경규 사장을 비롯한 전 직원 교육 참석해 ‘반부패! 청렴한 IPA 만들기’ 다짐

국토교통뉴스 | 입력 : 2023/08/18 [16:42]

▲ ipa 임직원들이 부패 척결 다짐 특별교육을 받고 있다     ©국토교통뉴스

 

[국토교통뉴스] 인천항만공사는 사장부터 신입사원까지 모두 참여하는 특별교육을 통해 부패 없이 깨끗한 사업추진과 업무수행을 다짐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오후 IPA는 대강당에서 감사실 주관 ‘반부패 특별교육’을 진행했으며, 이경규 사장을 비롯한 전 임직원이 참석했다. 같은 날 오전에는 근무지가 멀리 떨어져 있어 본사 교육 참석이 어려운 갑문 근무자들을 대상으로 출장교육을 실시했다.

 

강영환 감사실장은 ”많은 사람들이 해서는 안될 일에 대해서는 상식적으로 판단을 하지만 실제로 그런 일이 생겼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징계·수사·고발 기준이나 반부패 비위행위에 대한 법적 처벌기준 등은 구체적으로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는 현실 진단으로 강의를 시작해 참석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

 

특히, 부패행위 시 징역, 파면 등 매우 강한 법적 처벌이 뒤따르게 된다는 점을 설명하며, 상급자가 부당한 지시를 할 경우 절대 이행하지 말고 사장 또는 행동강령책임관과 상의하거나 신고할 것을 안내했다.

 

아울러, 공기업 임직원인 IPA 구성원에게는 일반적인 민간회사보다 훨씬 높은 청렴성이 요구됨을 강조하며 ▲공정한 직무수행 ▲이해충돌 회피 ▲직위·직무를 활용한 부당이득 추구 금지 등 윤리강령·행동강령의 주요 내용에 대해 설명했다.

 

교육에 참석한 이경규 인천항만공사 사장은 ”IPA의 모든 자산과 권한은 국민과 국가로부터 위임받은 것“이라며, ”어떠한 일이 있어도 공정과 청렴, 비위행위 근절을 직무수행 기준으로 삼고, 일상생활에 있어서도 스스로를 돌아보고 경계하는 자세를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