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신항 1-2단계 ‘컨’ 운영사 선정 재공고:국토교통뉴스
로고

인천신항 1-2단계 ‘컨’ 운영사 선정 재공고

인천항만공사, 24일부터 15일간 재공고 거쳐 사업사 선정 예정

변완영 | 기사입력 2023/07/24 [10:41]

인천신항 1-2단계 ‘컨’ 운영사 선정 재공고

인천항만공사, 24일부터 15일간 재공고 거쳐 사업사 선정 예정

변완영 | 입력 : 2023/07/24 [10:41]

▲ 인천신항 1-2단계 컨테이너부두 조감도 (인천항만공사 제공)  © 국토교통뉴스


[국토교통뉴스=변완영 기자] 인천신항 1-2단계 컨테이너부두 운영사 모집 마감결과 18일 유찰됨에 따라 인천항만공사(IPA)는 재공고를 24일부터 8월 7일까지 15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IPA는 신속하게 재공고를 진행해 조속히 운영사를 선정한다는 방침이다. 재공고가 실시되면 1개 업체만 참여하여도 평가를 거쳐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할 수 있다.

 

임대료, 사업범위 등 재공고의 세부조건은 최초 공고와 동일하며, 추가적인 사업설명회와 서면질의는 진행하지 않을 예정이다. 공고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공고안내문의 ▲참가자격 ▲사업계획서 제출절차 ▲사업계획서 평가 기준 ▲임대조건 등 세부사항에 대한 철저한 확인이 필요하다.

 

인천항이 스마트항만으로 도약하는 원동력이 될 인천신항 1-2단계는 안벽, 장치장, 이송작업에 이르기까지 자동화 하역 장비를 도입하는 인천항 최초의 완전 자동화부두다.  A·B 두 구역으로 나눠 순차 개발된다. 현재 IPA는 2026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인천신항 1-2단계 A구역 하부공사를 진행 중이다.

  

윤상영 인천항만공사 물류전략처장은 “컨테이너 운임지수가 코로나19 이전으로 하락하고, 여전히 금리가 높은 수준을 유지하는 등 외부적인 요인으로 인해 유찰된 것으로 보인다”면서 “재공고를 통한 운영사 선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공고 내용은 IPA 홈페이지 또는 온비드(www.onbid.co.kr)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인천신항 1-2단계 컨테이너부두 위치도  © 국토교통뉴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인천신항 1-2 컨테이너부두, 운영사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