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산항만공사, 북항 랜드마크부지 개발사업자 공모:국토교통뉴스
로고

부산항만공사, 북항 랜드마크부지 개발사업자 공모

공급 대상지의 면적은 11.3만㎡...생활숙박시설은 제외

국토교통뉴스 | 기사입력 2022/08/25 [21:31]

부산항만공사, 북항 랜드마크부지 개발사업자 공모

공급 대상지의 면적은 11.3만㎡...생활숙박시설은 제외

국토교통뉴스 | 입력 : 2022/08/25 [21:31]

▲ 부산항만공사, 북항 랜드마크부지 개발사업자 공모 관련사진     ©국토교통뉴스

 

[국토교통뉴스] 부산항만공사는 북항 1단계 재개발사업의 핵심구역인 랜드마크 부지의 개발사업자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 대상지의 면적은 11.3만㎡(약 3만3천평)으로, 지구단위계획상 건폐율 40%, 용적률 600%이며, 높이 제한은 없다.

 

공모 대상지는 특별계획구역으로 지정되어 있어 민간의 창의적이고 우수한 사업계획이 제안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상지의 예정가격은 북항 1단계 재개발사업 준공일을 기준으로 실시할 예정인 감정평가 금액으로 하며, 내년 초에 별도 공고할 예정이다.

 

공모 참여를 원하는 사업자는 접수 기간인 11월 1일부터 11월 4일까지 사전참가신청서를 부산항만공사에 제출해야 한다. 

 

숙박시설 중 생활숙박시설은 허용하지 않기로 했다. 오피스텔은 지상층 연면적의 15% 이내로 제한하고, 10~15%에 대해서는 감점을 부과해 공공성과 사업성이 조화를 이루는 사업 제안을 유도했다.

 

공모관련 주요 안내사항은 부산항만공사 홈페이지에 공고할 예정이다. 참여 자격, 평가 방법, 사업제안서 작성 방법 등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부산항만공사 홈페이지 ‘입찰정보’ 또는 북항재개발 홈페이지‘분양정보’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